배너 배너
배너 배너
배너 배너
배너 배너
배너 배너
배너 배너
제목EBS, 초등 여름방학 필독서 ‘초등 여름방학생활’ 출간 24.07.01

undefined

EBS ‘초등 여름방학생활’(이하 방학생활)이 1일 출간됐다. 

이번 방학생활은 1~2학년 콘텐츠를 새 교육과정에 따라 전면 개정했다. 개성 만점의 동물 캐릭터를 통해 스토리텔링의 완성도를 높이고, 강의마다 교과 연계 문제를 수록해 창의력과 기초학력을 동시에 향상하도록 안내한다. 현직 교사로 구성된 집필진이 1학기 교과 중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귀여운 만화와 퀴즈로 풀어내, 놀이하듯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.

방학생활은 교재 내용이 어렵지 않고 무료 영상 강의가 제공돼, 보호자의 도움이 크게 필요 없는 것도 장점이다. 그리기, 만들기, 기록하기 등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교육적으로 필요한 활동을 자세히 안내해 방과후학교나, 늘봄교실, 보육시설에서 활용하기도 좋다.

TV 강의는 7월 15일부터 주 2회 5주간 방영된다. EBS 초등사이트와 EBS Learning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. 강의 길이는 학년별 15~20분이다. 교재를 통해 학습 목표와 내용 전반을 확인한 뒤, 영상 강의를 보고 교과 연계 문제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하루 30~40분 공부 루틴으로 방학 중 학력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.

EBS는 올해부터 방학생활은 1~4학년만 출간하고, 5~6학년을 위해 주제별 심화 탐구 콘텐츠인 ‘창의체험 탐구생활’을 제공한다. 초등 중·고학년부터는 방학 동안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 깊이 있는 탐구활동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판단에서다. EBS 창의체험 탐구생활은 현재 12권까지 나와 있다.

EBS 초등 여름방학생활은 전국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. 교재와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 초등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EBS 방학생활 바로가기>>

 

듄듄문고